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 발족, 릴레이 후원으로 기부 문화 확산

입력 2023-03-17 15: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 발족, 릴레이 후원으로 기부 문화 확산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영화로운 가치'를 도모하는 후원회를 설립하고 발족식을 열었다.

이날 발족식에는 민성욱·정준호 전주국제영화제 공동집행위원장과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유혜영 서부지역본부장, 김태호 전북아동권리센터장 ▲현대자동차전주공장 임만규 전무, 신승재 전주총무팀장 ▲진모터스 이어진 이사 ▲하이트진로 임동식 특판전주지점장 ▲농협중앙회 김대호 전주완주시군지부장 등 사회 공헌에 뜻을 모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의 공식 출범을 선포했다.

전주국제영화제 개최 이래 최초로 발족된 후원회는 '영화로운 가치'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후원회 운영을 통해, 기업과 개인의 사회 공헌 노력 및 기부 문화의 확산을 독려하겠다는 취지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지역 내 문화·예술 인프라의 발전을 위한 안정적 재원 조성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점 또한 강조했다.

이중 주목할 만한 부분은 기부금의 환원을 약속했다는 것이다. 전주국제영화제는 후원회 모금액의 일부를 3분기 내 지역 NGO 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며, 이러한 릴레이 후원을 통해 지역민의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 발족, 릴레이 후원으로 기부 문화 확산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는 4월 21일까지 후원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1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후원하는 법인 기업과 개인사업자, 개인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원들은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기간 중 열리는 리셉션 및 후원의밤 행사에 초청받을 수 있으며, 올 하반기에 개최되는 후원회에 속한 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행사에도 참석할 수 있다.

정준호 공동집행위원장은 “사회 공헌에 뜻을 모아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후원회를 통해 전주국제영화제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또한, 릴레이 후원으로 기부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후원회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