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적이 말해주는 성공적인 라포엠의 새 앨범

입력 2023-03-09 09: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라포엠라포엠
라포엠(박기훈·유채훈·정민성·최성훈)의 새 앨범이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라포엠은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새 미니앨범 '디 알케미스트(The Alchemist)'를 발매, 타이틀곡 '더 파이어(The Fire)'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전 멤버가 곡 작업을 비롯해 음원 믹싱과 재킷 촬영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앨범 곳곳에 라포엠의 색깔을 녹여내기 위해 노력했다. 다양한 장르적 시도를 통해 라포엠만의 차별화된 음악적 색깔을 선보여 듣는 이들에게 신선한 매력을 선사했다.

라포엠의 새 미니앨범 호평은 음반·음원 성적으로도 드러났다. 한터차트 기준 발매 첫날 앨범 판매량 1만 1000장을 돌파한 것은 물론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에 전곡이 차트인하며 컴백 청신호를 켰다. 또한 그들이 보여줄 완벽 하모니 무대에도 기대가 쏠린다.

타이틀곡 '더 파이어'는 속도감 있는 비트에 멤버들의 강렬한 하모니가 더해진 곡이다. 어떤 고난과 역경이 와도 더 강하게 가슴속 작은 불씨의 불을 지펴 이겨내겠다는 각오를 담아내 파워풀한 에너지로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드라마 타이즈 형식으로 제작됐다. 데뷔 후 처음으로 연기 도전에 나선 멤버들의 열연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카지노 안에서 비장한 눈빛으로 누군가를 향한 복수를 다짐한 이들의 강렬한 연기와 웅장한 하모니가 더해져 한 편의 누아르 영화를 연상케해 곡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라포엠은 25~26일 서울을 시작으로 4개 도시를 돌며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