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거미, 데뷔 20주년 담아낸 롤링스톤과 인터뷰 공개

입력 2023-03-08 12: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거미거미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거미가 음악 전문지 롤링스톤 코리아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주변인들의 축하를 들으며 돌이켜 보니 '많은 일이 있었구나' 싶으며 만감이 교차했다"는 거미는 20주년 기념으로 전국투어를 열게 된 계기에 대해 "오랫동안 내 음악을 들어준 팬들에게 내 음악을 통해서 각자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인터뷰를 통해 데뷔 이후의 여정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0년 동안 발매했던 곡들 중 지금의 나를 있게 해 준 곡으로 '기억상실'을 꼽은 것을 비롯해 최근에 팬들을 위해 발매한 곡 '그댈 위한 노래' 기획 의도와 사람들에게 '진정성 있는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은 마음까지 담았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론칭 이후 음악 잡지 분야 베스트셀러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롤링스톤 코리아 9호에는 커버를 장식한 RM과 퍼렐 윌리엄스를 비롯해 순이엔티·김영철·김재영·용준형·페더 엘리아스·미미로즈·에이블·제이미·설·예원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색다른 시선으로 담아냈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