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트와이스, 미니 12집 선주문 170만 장 돌파… 자체 최고 기록

입력 2023-03-08 09: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트와이스 미니 12집 온라인 커버 이미지트와이스 미니 12집 온라인 커버 이미지
트와이스(나연·정연·모모·사나·지효·미나·다현·채영·쯔위)의 새 미니 앨범 '레디 투 비(READY TO BE)'로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8일 '트와이스의 미니 12집 '레디 투 비'는 전날 기준 선주문 수량 170만 장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지난해 8월 발매한 '비트윈 원앤투(BETWEEN 1&2)'에 이어 다시 한번 밀리언셀러 기록을 예고했다. 게다가 이번 새 미니 앨범 수록곡이자 선공개 영어 싱글인 '문라이트 선라이즈(MOONLIGHT SUNRISE)'가 현지 시간 기준 2월 4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 84위를 차지한 데 이어 호성적을 쌓으며 컴백 열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신보 '레디 투 비'의 타이틀곡 '셋 미 프리(SET ME FREE)'는 내면에 숨어있던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일깨워주는 사랑을 느낀 후 '이 감정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걸겠다'고 다짐하는 진취적인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과 웅장한 스트링·심플하고 파워풀한 사운드가 돋보이고 위태롭지만 대담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보컬이 귀를 사로잡는다.

트와이스는 약 7개월 만의 컴백을 기념해 풍성한 글로벌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9일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펄론(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신곡 퍼포먼스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11일에는 뉴욕 현지에서 컴백 라이브를 진행한다. 올해 4월에는 서울을 시작으로 호주·일본·북미 14개 도시 17회 단독 콘서트를 열고 다섯 번째 월드투어를 성대하게 개최한다.

트와이스의 미니 12집 '레디 투 비'는 10일 오후 2시 발매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