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르세라핌, 밀리언셀러 달성… '안티프래자일' 누적 판매 103만 장

입력 2023-03-03 17: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르세라핌르세라핌
르세라핌(김채원·사쿠라·허윤진·카즈하·홍은채)이 데뷔 첫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2일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발매된 르세라핌의 미니 2집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이 현재까지 총 103만 808장 판매됐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데뷔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밀리언셀링 아티스트 반열에 올랐다.

'안티프래자일'은 써클차트 기준 발매 첫 주에만 63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일찍이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또한 이 음반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22년 11월 5일 자)에 14위로 진입, K팝 걸그룹 역사상 최단기간 해당 차트 입성 기록을 세웠다. 이는 4세대 걸그룹의 빌보드 20' 데뷔 순위 중 최고 성적에 해당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역시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 19주 연속 진입했고,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주간 톱 송에 18주 연속 차트인했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는 19주 연속 톱10에 자리하며 부동의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이와 함께 르세라핌이 18~19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하는 첫 단독 팬미팅은 시야제한석을 포함해 전 회차 전석이 초고속 매진됐다. 르세라핌은 음반과 음원의 흥행에 더해 관객 동원력까지 입증하며 4세대 걸그룹 중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쏘스뮤직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