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민현, 英 NME 인터뷰 "계속 성장하는 아티스트 될 것"

입력 2023-02-28 15: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황민현황민현
황민현이 영국 NME와 단독 인터뷰를 가졌다.

영국 유수의 음악 매거진 NME는 28일(현지시간) 황민현 단독 인터뷰를 공개했다. 황민현은 인터뷰에서 첫 번째 미니 앨범 '트루스 오어 라이(Truth or Lie)'로 솔로 데뷔한 소감부터 앨범에 대한 이야기까지 진솔하게 속내를 풀어냈다.

"데뷔 시절에 비해 성숙해졌고 음악적 스펙트럼도 넓어졌다"고 올해 데뷔 12년 차를 맞은 소회를 밝힌 황민현은 이번 신보와 관련해서 "지금 이 챕터가 과거의 나와 새로운 나를 구별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민현은 "tvN '환혼' 출연이 내 자신을 돌아보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팬들에게) 보답하는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음악이라고 생각해 드라마 일정이 끝나자마자 앨범 작업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솔로 미니 1집의 타이틀곡 선정과 관련해 "무대에서 안무가 어떻게 보일지 등 여러 요소를 고려했을 때 '히든 사이드(Hidden Side)'가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앨범을 작업하며) 아이디어를 많이 냈다. 앨범 컨셉트에 맞게 나의 색다른 모습을 표현하고자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황민현은 "모든 데뷔는 나에게 뚜렷한 이정표다. 매번 새로운 관점에서 나를 바라보게 된다. 어떻게 보면 좋은 기회가 많았다는 의미이기도 해 감사하다. 이번에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나만의 색깔을 갖고 계속 성장하는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싶다"고 밝혔다.

황민현의 다양한 이면을 표현한 미니 1집은 28일 오전 10시(한국시간) 기준으로 스웨덴·싱가포르·노르웨이 등 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것을 포함해 전 세계 15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톱5에 자리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