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하이브 레이블즈, 글로벌 앨범 '톱20'에 5개 앨범 진입

입력 2023-02-25 16: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탄소년단방탄소년단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네 팀이 국제음반산업협회(IFPI?International Federation of the Phonographic Industry)가 선정한 2022년 글로벌 앨범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국제음반산업협회는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2022년 결산의 메인 부문인 글로벌 아티스트, 글로벌 싱글, 글로벌 앨범 차트를 발표했다.

이 중 글로벌 앨범 차트에 방탄소년과 세븐틴이 나란히 톱10에 진입했다.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가 4위에 올라 K팝 앨범 최고 순위를 기록했고, 세븐틴 정규 4집 'Face the Sun'은 7위에 올랐다. 세븐틴은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SECTOR 17'까지 18위로 차트인했다.

동 차트에서 하이브 4세대 그룹들의 활약도 눈에 띈다. ENHYPEN의 미니 3집 'MANIFESTO : DAY 1'은 11위를 차지했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4집 'minisode2 : Thursday's Child'는 16위에 올랐다.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에서도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비영어권 가수 1위이자 5년 연속 한국 가수 최고 순위다. 세븐틴은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에서 6위에 오르며 2년 연속 톱10 자리를 지켰다. 한국 가수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은 2위다.

한편 국제음반산업협회는 전세계 8000여 개 이상의 음반사를 회원으로 두고있는 대표적인 음악업계 단체다. 매년 전 세계에서 판매된 실물 앨범 판매량과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수치를 합산해 올해의 아티스트, 앨범, 싱글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순위를 공개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