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TNX, 신보 초동 판매량 7만 장 돌파… 커리어 하이 증명

입력 2023-02-24 22: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TNXTNX
TNX(최태훈·우경준·장현수·천준혁·은휘·오성준)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3일 써클차트와 한터차트에 따르면 TNX의 두 번째 미니앨범 '러브 네버 다이스(Love Never Dies)'는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2월 15일~2월 21일) 각 7만 6867장·7만 1878장을 기록했다.

이는 TNX가 지난해 5월 발매한 데뷔 앨범 '웨이 업(WAY UP)'의 초동 판매량인 3만 1196장에서 2배 이상 상회한 기록이다. 데뷔 후 첫 컴백이지만 TNX는 이번 기록을 통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뚜렷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개 국가에서 1위에 올랐고 총 9개 국가에서 10위권 대에 진입했다. 또한 '러브 오어 다이(Love or Die)'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후 7일 만에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번 신보는 10대의 사랑·이별·그리움·정체성에 대한 고민 등 청춘 시절 뜨겁게 간직하고 있던 추억을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한 앨범이다. 국내외 유명 프로듀서가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고, TNX 멤버 은휘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리스너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빠른 속도로 자신들이 세운 기록을 뛰어넘고 있는 TNX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더욱 기대가 모인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피네이션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