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 스타 모두 밀라노·런던에…패션위크 수놓은 영향력

입력 2023-02-23 11: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밀라노 패션위크의 송혜교. 사진=인스타그램밀라노 패션위크의 송혜교. 사진=인스타그램
한국의 스타들이 이탈리아 밀라노와 영국 런던을 수놓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앰버서더를맡고 있는 톱스타부터 아이돌 스타들까지 패션위크를 찾아 전 세계 패션 피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밀라노 패션위크에 참석한 허광한과 송혜교. 사진=하퍼스바자 홍콩 인스타그램밀라노 패션위크에 참석한 허광한과 송혜교. 사진=하퍼스바자 홍콩 인스타그램

가장 먼저 주목받은 스타는 밀라노 패션위크의 배우 송혜교다. 럭셔리 브랜드 F사의 앰버서더인 송혜교는 동안 미모를 뽐내며 현지에서 엄청난 카메라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F사의 아티스틱 디렉터 킴 존스와 함께 찍은 사진과 대만 배우 허광한과의 다정한 모습이 공개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화제를 모았다.
밀라노 패션위크에 참석한 (여자)아이들 우기. 사진=우기 인스타그램밀라노 패션위크에 참석한 (여자)아이들 우기. 사진=우기 인스타그램

그룹 (여자)아이들의 우기의 인기도 대단했다. 역시 F사의 패션쇼에 참석한 우기는 녹색 포인트의 의상으로 취재진, 그리고 파파라치들의 관심을 받았다.
런던 패션위크에 참석한 손흥민과 전지현.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런던 패션위크에 참석한 손흥민과 전지현.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배우 전지현은 런던 패션위크의 B사 쇼에 참석했다. B사의 시그니처 패션인 브라운 코트를 입고 등장해 남다른 옷 태를 뽐냈다. 한류스타답게 현지 패션피플들의 큰 관심을 받았는데, 특히 축구선수 손흥민과의 만남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손흥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전지현과 함께한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아이돌 스타들은 밀라노 행 비행기에 오르기 전 공항 패션부터 화제를 모았다.
그룹 뉴진스 하니가 22일 오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되는 FW23 패션쇼 참석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그룹 뉴진스 하니가 22일 오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되는 FW23 패션쇼 참석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그룹 레드벨벳 조이가 22일 오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되는 FW23 패션쇼 참석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그룹 레드벨벳 조이가 22일 오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되는 FW23 패션쇼 참석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그룹 (여자)아이들 소연이 22일 오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되는 FW23 패션쇼 참석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그룹 (여자)아이들 소연이 22일 오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되는 FW23 패션쇼 참석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G사의 패션쇼에 참석하는 뉴진스하니는 흰색 원피스로 특유의 '힙'한 스타일링을 보여줬고, 레드벨벳 조이는 T사의 오프숄더 니트 투피스로 멋을 냈다. (여자)아이들 소연은 S사 올블랙 레더룩을 선보였다. NCT 제노도 브라운 코트와 팬츠를 입고 23일 밀라노 행 비행기에 올랐다.

파리에 이어 런던과 밀라노 패션위크까지 다양한 한국 스타들이 활약하고 있다. 이들 패션위크에서 쇼를 진행하는 럭셔리 브랜드들이 적극적으로 한국 스타와 손잡기에 나선 지는 오래다. 세계적인 패션위크 행사에 참석하는 한국 스타들이 늘어나면서, K-스타들의 더욱 커져가는 K-패션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밀라노와 런던 패션위크는 뉴욕, 파리와 함께 세계 4대 패션위크로 꼽힌다. 런던 패션위크는 2월 16일부터 21일까지 열렸고, 밀라노 패션위크에 이어 2월 21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