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 美 빌보드 25주 연속 차트인

입력 2023-02-16 15: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브아이브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독보적인 글로벌 파워를 자랑했다.

빌보드가 14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2월 18일 자)에 따르면 아이브는 세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 최고 순위 9위) 차트 191위를 기록하며 25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지난해 8월 22일 발매된 '애프터 라이크'는 발매된 지 약 일주일 만에 빌보드의 각종 차트에 등장해 심상치 않은 장기 흥행의 출발을 알렸다. 특히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차트에서 '애프터 라이크'는 48위로 첫 진입에 성공한 후 최고 순위 20위까지 기록은 물론, 해당 차트에 17주째 머무르며 승승장구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브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와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세부 차트인 빌보드 재팬 핫 100(Billboard Japan Hot 100) 및 한국 차트(South Korea Songs)에서도 롱런 파워를 증명하고 있다.

아이브가 세운 빌보드 기록은 데뷔 이래 발표한 싱글 앨범 단 세 장만을 가지고 데뷔와 동시에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 이들은 데뷔곡인 '일레븐'으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4주 연속 차트 진입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냈다.

이후 발표한 후속곡마다 아이브는 자신들이 세운 빌보드 기록을 스스로 경신하며 다수의 차트에 진입, 지금까지 1년 넘게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앞으로 빌보드에서 아이브의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는 이유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