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아인, 식약처 경찰 수사 의뢰 51명 명단 중 하나였다

입력 2023-02-09 17:59 수정 2023-02-09 17: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배우 유아인이 23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감독 문현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8월 26일 첫공개.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배우 유아인이 23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감독 문현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8월 26일 첫공개.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배우 유아인이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사, 환자 등 51명의 명단을 넘겨 경찰에 수사 의뢰를 한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유아인을 포함한 51명의 수사 의뢰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분석, 여러 질환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더라도 과도한 양의 프로포폴 투약으로 의심될 경우 경찰 수사 명단에 포함된 것이라는 입장이다.

유아인의 경우 복수의 병원을 돌며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해 온 정황을 포착한 사례.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유아인을 지난 6일 소환 조사했다. 경찰은 상습 투약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유아인의 체모 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다.

유아인의 소속사 UAA는 "유아인은 최근 프로포폴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라며 "이와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이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