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아인 프로포폴 의혹에 넷플릭스 발 동동

입력 2023-02-09 07: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배우 유아인이 23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감독 문현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8월 26일 첫공개.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배우 유아인이 23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감독 문현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8월 26일 첫공개.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배우 유아인이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자,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넷플릭스가 가장 난처한 상황에 처했다.

유아인의 가장 먼저 공개될 영화와 가장 최근 촬영한 시리즈 모두 넷플릭스의 작품이다. 당초 오는 2분기 영화 '승부'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었다. 유아인이 배우 이병헌과 함께 출연한 이 작품은 넷플릭스의 2023년 기대작 중 하나였고, 2023년 라인업 발표와 함께 2분기 공개 소식이 알려진 바 있다. 그러나 이번 유아인 프로포폴 사태로 '승부'를 올해 만나볼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승부 스틸승부 스틸

최근까지 촬영에 임한 시리즈 '종말의 바보' 또한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제작되고 있다. 배우 안은진이 메인 주연을 맡은 이 작품에서 유아인은 덜어내거나 삭제할 수 없는 주연으로 출연한다. 촬영을 끝내고 후반 작업에 들어간 상황이다.
사진=유아인 인스타그램사진=유아인 인스타그램

앞서 유아인은 지난 9월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홍보 인터뷰에서 "넷플릭스의 아들로 몇 작품 더 찍을 것 같다"며 농담 섞인 이야기를 건넨 바 있다. 이번 유아인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 의혹으로 넷플릭스는 비상에 걸렸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배우 유아인을 지난 6일 소환 조사했다.

유아인이 복수의 병원을 돌며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해 온 정황이 포착, 향정신성의약품 유통을 감시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프로포폴 처방 빈도가 지나치게 잦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상습 투약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유아인의 체모 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유아인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도 함께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유아인의 소속사 UAA는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유아인은 최근 프로포폴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며 "이와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이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