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 뮤직비디오 13억뷰 돌파

입력 2023-01-31 16: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탄소년단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가 13억뷰를 돌파했다.


2017년 11월 24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마이크 드롭(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1일 오후 4시 1분경 13억 건을 넘었다. 지난해 6월 12억뷰 돌파에 이어 약 7개월 만에 1억뷰를 추가한 것이다. 이로써 '마이크 드롭'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네 번째 13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이 곡은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헐'(LOVE YOURSELF 承 'Her')' 수록곡 '마이크 드롭'에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리믹스가 더해져 원곡과 또 다른 일렉트로 트랩으로 재탄생했다. 발표되자마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이 곡은 10주 연속 차트인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마이크가 가득한 취조실과 불길이 치솟는 야외를 오가며 파워풀한 군무를 선보였고 특히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마지막 장면이 인상적이다.

방탄소년단은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