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겜' 김주령, 美 유명 에이전시와 전속계약 '글로벌 진출'

입력 2023-01-31 14: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주령,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주령,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배우 김주령이 A3 아티스트 에이전시(A3 Artists Agency)와 전속 계약,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김주령의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31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김주령과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의 계약 소식을 전했다.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김주령이 최근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었다. '오징어 게임'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뒤 해외에서 계속적으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어 배우와 긴밀한 논의 끝에 해외 에이전시 계약을 기점으로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기로 했다. 앞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에이전시의 내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지를 중점으로 고심한 끝에 김주령은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에 둥지를 틀었다. A3 아티스트 에이전시는 미국 LA와 뉴욕을 중심으로 40년 이상 활발하게 매니지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에이전시다. 배우 도브 카메론, 조단 피셔, 앵거스 클라우드, 챈드라 윌슨, 안소니 마이클 홀, 매튜 모리슨, 데니스 리차드, 브라이언 티, 제이미 린 시글러 등이 속해 있다. A3 아티스트 에이전시와 손을 잡은 김주령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컬처의 역사를 새로 쓴 '오징어 게임'에서 한미녀 역을 맡아 등장하는 장면마다 소름을 유발하는 연기로 존재감을 자랑한 김주령의 활약은 대중들로 하여금 과거 그녀의 필모그래피에 눈길이 쏠리게 만들었다. 전작들에서도 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 회자되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최근 공개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카지노'에서는 한인 식당 고깃집 사장 진영희 역으로 등장했다. 시즌2 전개에 궁금증과 흥미를 자극하는 존재감으로 기대를 더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저스트엔터테인먼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