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보이즈 플래닛' 메타버스 통해 전세계 K팝 팬들과 교류

입력 2023-01-31 09: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보이즈 플래닛보이즈 플래닛
'보이즈 플래닛'이 메타버스를 통해 전세계 글로벌 K팝 팬들과 교류한다.


Mnet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함께 2월 7일 '보이즈 플래닛'을 가상 세계로 옮긴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를 전격 오픈한다. 이 같은 시도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보이즈 플래닛'이 최초다.

앞서 Mnet은 연습생들의 아바타가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에서 시그널송 '난 빛나(Here I Am)'에 맞춰 선보이는 퍼포먼스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메타버스 속 아바타의 시그널송 퍼포먼스 영상은 보이즈 플래닛 공식 SNS와 유튜브 Mnet K-POP 채널을 통해 31일 오후 4시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는 '보이즈 플래닛'을 가상 세계로 옮긴 '스타 랜드'와 '보이즈 랜드'로 구성된다. '보이즈 플래닛' 프로그램 방영 기간 운영하며 이곳에서 전세계 스타 크리에이터들은 '보이즈 플래닛' 연습생들이 직접 꾸민 아바타들을 직접 응원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연습생 전원 탈락 없이 스타 크리에이터들과 만날 수 있다는 점은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장점이다.

제작진은 '데뷔조는 100%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투표로 선정되기 때문에 연습생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매주 중요하다. 온·오프라인을 자유자재로 활동하며 색다른 경험을 즐기는 Z세대들에게 보이즈 플래닛 메타버스는 프로그램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더 샌드박스와 협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보이즈 플래닛'은 2월 2일 오후 8시 첫방송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