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섬세하고 애처로운…' 태연이 부른 나얼의 곡

입력 2023-01-31 09: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예주윤예주
나얼 '발라드 팝 시티(Ballad Pop City)' 두 번째 주자 태연의 '혼자서 걸어요'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되며 컴백 임박을 알렸다.


나얼 소속사 롱플레이뮤직은 30일 '2월 2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나얼 '발라드 팝 시티' 프로젝트의 두 번째 주자인 '믿고 듣는 보컬 퀸' 태연의 '혼자서 걸어요'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성시경 '아픈 나를' 뮤직비디오의 연장 선상에 있는 스토리로 연인과 헤어졌던 장소를 다시 찾아온 여자의 시선이 담겨 있다. 영상 말미에는 슬픔이 고조된 눈빛으로 어딘가를 바라보는 장면이 나와 추후 공개될 뮤직비디오 본편에서는 어떤 스토리가 이어질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태연 '혼자서 걸어요' 뮤직비디오는 배우 윤예주가 단독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태연이 가창한 '혼자서 걸어요'는 이별을 주제로 한 1990년대 스타일의 발라드로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함께 따뜻하게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스트링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가사에는 이별 후 혼자 남겨진 상황의 애처로운 감정을 담았다. 특히 태연의 섬세하면서도 애절한 목소리와 함께 선명한 감성이 담겨 시린 겨울 리스너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태연은 그동안 팝·발라드·재즈·알앤비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보컬 스펙트럼을 선보임은 물론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 행진을 기록해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태연이 나얼 표 '이별' 발라드 '혼자서 걸어요'를 어떻게 표현했을지 한층 더 기대감을 높인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