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겨울 감성 가득… 뉴진스, 오늘(2일) 새 싱글 '오엠지' 발매

입력 2023-01-02 09: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뉴진스뉴진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가 버니즈(팬덤명)와의 첫 겨울을 담은 싱글 앨범으로 돌아온다.

뉴진스는 2일 첫 번째 싱글 앨범 '오엠지(OMG)'를 발매한다. 처음 맞이하는 겨울, 조금은 낯선 배경 속에서 느끼는 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겨울 감성을 담은 '오엠지'는 지난해 여름 발매된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와 사뭇 다른 느낌이다. 서로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 한 켠에 공존하는 묘한 거리감·조심스러움·낯섦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뉴진스는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관계'라는 서사에 집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우리의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

싱글 앨범 '오엠지'와 동명의 타이틀곡은 힙합 드럼 소스와 퍼커션을 기반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섞은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 곡이다. 이 곡은 뉴진스 특유의 트렌디한 음색을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해 뉴진스의 또 다른 개성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신보 '오엠지'의 선공개곡 '디토(Ditto)'는 지난달 공개되자마자 멜론·지니·벅스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12월 19~25일)에서 일제히 1위를 차지했고 12월 31일 자 빌보드 차트 글로벌(미국 제외) 17위·글로벌 200 36위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 음원차트에서 뜨거운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어도어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