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준기, 'SBS 연기대상' 최우수 연기상 "내년에 자주 만나요"

입력 2023-01-01 10: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SBS 연기대상' 이준기'SBS 연기대상' 이준기
배우 이준기가 '2022 SBS 연기대상' 최우수 연기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준기가 지난해 12월 31일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22 SBS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로 미니시리즈 판타지 드라마 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해 명품 배우의 저력을 입증했다.

안방극장에 통쾌함을 선사했던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 이준기는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믿고 보는 배우' 타이틀의 진가를 발휘했다. 억울한 죽음을 당하지만, 두 번째 삶을 살 기회를 얻은 열혈 검사 김희우로 분한 이준기는 인생 1회차와 인생 2회 차를 오가는 폭넓은 변화 속에서 법정, 정치, 캠퍼스,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는 존재감을 뿜어냈다.

절대 악과 치열한 두뇌 싸움을 펼치는 영민한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 보여주는 것은 물론, 섬세한 감정 연기부터 고난도 액션 연기까지 완벽 소화해 극의 중심을 이끄는 원톱 주연의 위엄을 과시했다.

노력을 입증하듯 이준기는 최우수 연기상을 거머쥐었다. "너무 즐겁습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여러분들 뵙게 되고, 항상 가득 찬 시상식을 그려왔는데 함께 웃고 떠드니까 기분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수상하신 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리고요. 언젠가 함께 만날 동료 배우분들이라고 생각하니까 정말 가족 같고 언젠가 함께 그려나갈 열정을 불태울 현장이 기대가 됩니다"라며 자리를 함께한 동료 배우들에게 축하를 건넸다.

끝으로 "마지막으로 우리 팬 여러분들 너무 감사하고요. 너무 보고 싶었습니다. 내년에는 좋은 기회 많이 만들어서 인사드릴 테니까 자주 만나요. 그리고 시청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3년 검은 토끼의 해에 아주 신나게 깡충깡충 뛰시면서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이준기는 현재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를 촬영하고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