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예측불허 대상 주인공… '2022 KBS 연기대상' 관전포인트

입력 2022-12-31 13: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022 KBS 연기대상' '2022 KBS 연기대상'
'2022 KBS 연기대상'의 날이 드디어 밝았다.

2022년 마지막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2022년 KBS 연기대상'이 31일 방송된다.

이번 시상식에는 올 한 해 동안 시청자와 희로애락을 함께한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총출동한다. 예측 불가한 대상 발표와 가수·배우·퍼포먼스팀이 꾸미는 다양하고 스페셜한 축하 무대와 2023년 신작 드라마 미리보기까지 본 방송을 놓치지 말아야 할 관전포인트를 짚어봤다.

◇ 예측불허 연기 대상 주인공
미니시리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이준·강한나의 '붉은 단심', 이승기·이세영의 '법대로 사랑하라', 하지원·강하늘·고두심의 '커튼콜', 도경수의 '진검승부' 등 흡입력 넘치는 미니시리즈부터 주상욱의 재발견으로 일컬어지는 대하 사극 '태종 이방원'까지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으로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명작들이 포진해 있는 만큼 올해 'KBS 연기대상'은 그 어느 때보다 예측 불가한 안개 속 접전이 예상된다.

여기에 시청률 보증수표인 주말극 '현재는 아름다워', '삼남매가 용감하게'와 '황금가면'의 흥행 바통을 이어받아 본격적인 복수 시동으로 시청률 폭등 중인 '태풍의 신부'까지 일일극과 주말극의 배우들 또한 강력한 후보로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해 대상 수상자 지현우와 마찬가지로 깜짝 대상의 주인공이 탄생할 수도 있는 만큼 과연 열연을 펼친 배우들 중 영예의 대상은 누구의 차지가 될지 수상 결과에 국민적 관심이 쏠리고 있다.

◇ 2022년의 추억과 미리 만나는 2023년 신작 드라마
'2022년 KBS 연기대상'에는 국제 에미상을 수상한 '연모'와 넷플릭스 월드 랭킹 2위를 기록한 '신사와 아가씨' 등 전세계 시청자들을 열광시킨 레전드 KBS 드라마를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내년 1월 방송 예정인 KBS 신작 드라마 영상 최초 공개 및 '두뇌공조'의 현장 방문과 주연배우 차태현·정용화의 인터뷰 등 2023년 더욱 새로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KBS 드라마도 미리 만나본다.

◇ 역대급 축하 공연 예고
올해는 진조크루의 예술성 있는 안무가 있는 독특한 창작 무대와 포레스텔라의 화려한 축하 공연과 함께 배우가 직접 O.S.T를 부르는 깜짝 무대가 준비되어 있어 새해 카운트다운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특히 포레스텔라 공연에서는 불화살과 호랑이 등을 화면에 구현한 초실감 AR기술이 접목되어 화려한 공연이 될 예정이라고 해 '2022 KBS 연기대상'을 수놓을 환상적인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와 함께 두고두고 회자되는 스타들의 레전드 수상 소감·생방송에서만 볼 수 있는 즐거운 해프닝 또한 본방사수 욕구를 불러모은다.

'2022 KBS 연기대상'은 전현무·정용화·이혜리의 진행으로 이날 오후 9시 20분 KBS 2TV에서 생방송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