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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쇼케이스' 통해 밝힌 아태지역 공격적 행보 "K팝 확장"

입력 2022-11-30 15:39 수정 2022-11-30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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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숲 : 우정여행' 포스터. 사진=디즈니+'인더숲 : 우정여행' 포스터. 사진=디즈니+
월트디즈니는 아태지역에서 보다 공격적 행보를 보인다.

30일 오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디즈니 콘텐트 쇼케이스 2022'(이하 '디즈니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디즈니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50편 이상의 2023년 극장 개봉 및 스트리밍 콘텐트 예정작을 400명이 넘는 해외 언론 및 파트너에게 선보였다.

이날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콘텐트 및 개발 총괄 제시카 캠 엔글은 "APAC 최고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게 디즈니의 장기적인 성공에 있어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APAC에서 로컬 제작을 시작한 지 1년이 지났다. 해당 지역에서는 로컬 제작 콘텐트의 시청 비율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더욱 이 부분에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다. 작년 쇼케이스 이후 많은 아시아 유명 영화 감독, 톱 배우들이 함께하고 싶다는 관심을 보여줬다.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을 소개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선 '커넥트'와 '카지노'가 12월 공개될 기대작이다. 프랜차이즈나 후속 시리즈 가능성이 있는 것들은 시즌2를 선보일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의 독점 콘텐트 성과가 좋았던 만큼 K팝과 관련한 것들도 더욱 확장할 것이다. 또 일본 애니메이션 장르를 확장하려고 한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고품격 드라마를 선보이며 예능을 보완할 예정이고, 인도네시아에서는 로맨틱 코미디와 호러 장르에 집중할 것이다. '피의 저주'도 그 예 중 하나다"라고 소개했다.

월드디즈니 컴퍼니는 1923년 창립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디즈니, 픽사, 마블, ABC, ESPN, 루카스필름 및 21세기폭스로부터 인수한 내셔널지오그래픽, FX 네트웍스, 심슨 등을 보유하고 있다. 100주년을 맞아 싱가포르에서 아태지역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싱가포르=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디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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