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디즈니 쇼케이스' 이정재 "'스타워즈' 시리즈 출연 기뻐 관심 부탁"

입력 2022-11-30 12:50 수정 2022-11-30 12: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제74회 에미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이정재가 1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귀국해 트로피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제74회 에미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이정재가 1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귀국해 트로피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정재가 '스타워즈' 시리즈 '애콜라이트'에 합류하게 된 소감을 직접 전했다.

30일 오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디즈니 콘텐트 쇼케이스 2022'(이하 '디즈니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디즈니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50편 이상의 2023년 극장 개봉 및 스트리밍 콘텐트 예정작을 400명이 넘는 해외 언론 및 파트너에게 선보인다.

이날 이정재는 영상으로 깜짝 등장했다. 그는 "현장에서 여러분과 함께하지 못해 죄송하다. 개인적으로 매우 흥분되는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 제가 '스타워즈' 시리즈의 '애콜라이트'에 출연하게 됐다. 디즈니 가족의 일원이 돼 기쁘다.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인사했다.

이정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적인 신드롬 열풍으로 세계를 대표하는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9월 열린 미국 에미상 시상식에서는 한국 배우 처음으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스타워즈' 시리즈에 새 멤버로 합류하게 됐다.

'애콜라이트'는 '스타워즈' 세계관의 새로운 스토리를 다루는 작품이다. 1999년 개봉한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1-보이지 않는 위험' 시점에서 100년 뒤를 배경으로 한다. 이정재 외에도 배우 아만들라 스텐버그, 매니 자신토, 다프네 킨 등이 출연한다. 루카스 필름의 사장 캐슬린 케네디가 총괄 제작자로 참여했고, 레슬리 헤드랜드 감독이 연출한다.

월드디즈니 컴퍼니는 1923년 창립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디즈니, 픽사, 마블, ABC, ESPN, 루카스필름 및 21세기폭스로부터 인수한 내셔널지오그래픽, FX 네트웍스, 심슨 등을 보유하고 있다. 100주년을 맞아 싱가포르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싱가포르=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