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레드벨벳, '벌스데이' 선주문량 71만 장… 자체 최고 수치

입력 2022-11-28 11: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단체 티저 이미지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단체 티저 이미지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단체 티저 이미지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단체 티저 이미지
레드벨벳(웬디·아이린·슬기·조이·예리)이 새 미니앨범 선주문량 71만 장을 돌파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28일 발매되는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는 선주문 수량만 총 71만 2187장(11월 27일 기준)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해 레드벨벳의 강력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앨범은 레드벨벳이 펼치고 있는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두 번째 앨범으로, 타이틀 곡 '벌스데이(Birthday)'를 비롯해 '바이 바이(BYE BYE)' '롤러코스터 (On A Ride)' '줌(ZOOM)' '셀러브레이트(Celebrate)' 등 총 5곡이 수록돼 레드벨벳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타이틀곡 '벌스데이'는 조지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Rhapsody in Blue)'를 샘플링,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더불어 '벌스데이' 뮤직비디오는 초대받지 못한 파티장을 점령하는 레드벨벳의 쿨하고 발랄한 매력을 만날 수 있으며, 비비드한 색감과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 등으로 곡의 키치한 분위기를 부각시켜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