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평상' 손석구·이지은 신인상 "영광, 받아본 상 중에 가장 떨려"

입력 2022-11-23 17:35 수정 2022-11-23 18: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배우 이지은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제42회 영평상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배우 이지은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제42회 영평상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배우 손석구, 이지은이 영평상 신인상을 수상했다.

2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제42회 영평상 시상식이 열렸다.

영평상은 한국영화평론가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매해 그해 우수한 영화, 영화인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신인남우상은 '범죄도시2' 손석구, 신인여우상은 '브로커' 이지은에게 돌아갔다. 스케줄상 불참한 손석구는 영상으로 소감을 대신했다. 손석구는 "수상 소식 듣고 누구에게 감사할까 하다가 역시 같이 작업한 '범죄도시2' 이상용 감독님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꼭 보셨으면 좋겠다"며 "큰 상을 받게된 것은 감독님 덕이라고 생각한다. 촬영할 때마다 늘 내 목표는 하나였다. 감독님을 만족시켜서 퇴근시켜드리자. 그 마음으로 했다. 꼭 술 한 잔 사겠다. 찾아 뵙겠다"고 밝혔다.

이어 무대 위에 오른 이지은은 수상 소식을 미리 알고 오면 훨씬 덜 떨릴거라 생각했는데 과분한 말씀을 해주셔서 많이 긴장 된다. 준비해 온 수상소감을 이야기해 보겠다"고 운을 뗐다.

이지은은 "앞서 많은 선배님들께 영평상 의미 전해듣고 수상 소식 들어서 영광이고 감사한 마음으로 자리에 섰다. '브로커'라는 영화는 사람으로도 배우로도 여러가지 생각할만한 키워드를 던져준 영화였다. 결핍, 치유, 가족의 의미 등 많은 걸 담아내기엔 부족했지만 그 과정 자체를 예쁘게 봐주신 것 같아 제게 큰 격려가 될 거 같다"며 "감독님과 송강호, 배두나, 강동원 선배님, 이주영 언니 비롯한 모든 스태프 분들과 배우 분들 덕분에 영화 한편이 만들어질 때 많은 사람들의 진심과 노고가 들어가는지 가까이서 보고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지은은 "받아본 상 중에 가장 떨리는 거 같다. 나도 당황스럽다. '브로커'로 받은 모든 배움과 관용의 시선 잊지 않고 또 이 자리에서 뵙고 싶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JTBC엔터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