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구독·좋아요'에 눈 멀어…장난 주도한 남성 징역 3년|AI가 Pick한 세상

입력 2022-10-20 07:51 수정 2022-10-20 07: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눈으로만 보세요'…동화 같은 케이크집

동화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과자집이 현실에 등장하면 이런 모습일까요? 사방이 크림과 사탕 장식으로 가득합니다.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당 충전이 될 듯한데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케이크 랜드'입니다. 눈에 보이는 대로 푹 떠서 입에 넣으면 금방이라도 사르르 녹을 것 같지만, 사실 이건 전부 '가짜'인데요. 설탕은 아크릴이고요. 100여 개의 거울과 3천여 개의 장식, 또 수천 개의 인조 보석으로 만든 몰입형 전시 공간입니다. 어릴 때부터 유난히 케이크를 좋아했던 남성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만들었다는데요. 비록 먹을 수 있는 게 하나도 없지만, 특별한 인증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Terry Gregg)

2. 세계적 희귀동물 핑크 강돌고래의 수난

그물을 치고 분주하게 움직이는 사람들. 뜻대로 월척을 잡았나요? 세계적 희귀동물인 분홍 강돌고래입니다. 아마존강 볼리비아 지류 쪽 얕은 수역에서 꼼짝 못하고 갇혀있던 걸 사람들이 발견해서 구한 건데요. 많이 지친 상태였지만 다행히 건강에 큰 이상은 없었습니다. 이 날 발견된 강돌고래는 암수 한 쌍으로, 연구용 추적 장치를 부착해 다시 강으로 돌려보냈는데요. 현재 강돌고래는 삼림 벌채에 따른 서식지 파괴와 기후변화, 또 수질오염으로 인해서 개체수가 빠르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3. '구독·좋아요'에 목숨 걸더니…징역 3년

한 남성이 전차가 들어오는데도 선로에 버티고 앉아있습니다. 여유롭게 담배까지 꺼내 무는데요. 바로 등 뒤에서 전차가 멈춰서 다행이지 자칫 아찔한 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지난해 5월 모로코에서 촬영돼 큰 논란을 일으켰던 영상인데요. 현지 경찰이 관련 인물들을 체포했는데, 최근 법원이 엄중한 처벌을 내려 화제입니다. 장난을 주도한 남성에게는 징역 3년을, 또 옆에서 도운 2명에게도 징역 2년을 선고했는데요. 철도회사가 입은 1200만 원의 피해액도 물게 했습니다. 요즘 구독과 좋아요에 눈이 멀어 선 넘는 행각을 벌이는 사람들이 생겨나 문제인데, 경종을 울리는 판례인 듯싶네요. 지금까지 AI가 픽한 세상, 제나가 전해드렸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MAROC DIPLOMATIQUE' 'thornze' 'Mr Salim n')
(기술협력 : AIPARK)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