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스타항공 채용부정 의혹' 이상직 전 의원 구속

입력 2022-10-15 00: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이스타항공 채용부정 의혹으로 수사를 받아 온 이상직 전 의원이 구속됐습니다.

전주지방법원 지윤섭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스타항공의 채용부정과 관련된 업무방해 혐의로 검찰이 이 전 의원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을 14일 발부했습니다. 같은 업무방해 혐의로 이 전 의원과 함께 구속영장이 청구된 최종구 이스타항공 전 대표도 구속됐습니다.

지 부장판사는 이 전 의원과 최 전 대표의 범죄혐의가 상당 부분 소명됐고 도망할 염려와 증거인멸 우려가 인정된다고 영장 발부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 장기간에 걸쳐 이뤄진 다수에 대한 채용 부정 사건으로 범죄가 중대한 점 등을 고려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진행됐던 영장실질심사에서 부정채용 의혹을 부인하면서 '부정 채용이 아니라 지역 할당제에 따른 것이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검찰이 확보한 채용 관련 서류에는 광역단체장과 전 국회의원의 이름이 추천인으로 적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전 의원은 이스타항공 횡령배임 혐의로 지난해 4월 구속됐다가 1심 선고 전인 지난해 10월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하지만 법원이 올해 1월 징역 6년을 선고하면서 법정 구속됐다가 지난 6월 보석으로 석방돼 불구속 재판을 받아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