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환승연애2', 3주 연속 예능 화제성 1위…점유율 '스맨파' 5배

입력 2022-10-13 20: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환승연애2''환승연애2'
티빙 오리지널 예능 '환승연애2'가 3주 연속 TV-OTT 통합 화제성 1위에 올랐다고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3일 전했다.

'환승연애2'는 최근 3주 동안 약 3.2배 이상 화제성 점수의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첫 방송 후 여덟 번째 1위 등극이다.

점유율로는 총 209편의 작품에서 발생한 화제성 점수 중 무려 24.7%를 '환승연애2'가 점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즉 한주간 온라인에 나타난 콘텐트 반응의 4분의 1이 '환승연애2'에 대한 것이었다고 말하는 것이다. Mnet '스트릿 맨 파이터'가 점유한 5.6%의 5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이고 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굿데이터코퍼레이션

2위부터 10위까지는 Mnet '스트릿 맨 파이터(5.6%)', ENA PLAY/SBS Plus '나는 SOLO(3.6%)',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2.5%), MBC '나 혼자 산다(1.8%)', JTBC '최강야구(1.7%)',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1.6%)', SBS '런닝맨(1.5%)', JTBC '아는 형님(1.5%)', 그리고 SBS '골 때리는 그녀들(1.4%)' 순으로 나타났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10월11일에 발표한 굿데이터 TV-OTT 화제성 비드라마 순위는 2022년 10월3일부터 2022년 10월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비드라마 195편과 OTT 오리지널 예능 14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