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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채연, 앨범 디자인 유사성 논란에 "안타깝고 속상"

입력 2022-10-09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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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채연이채연
이채연이 첫 솔로 앨범 '허시 러시(HUSH RUSH)' 디자인 유사성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8일 '이채연 첫 번째 미니 앨범과 타 아티스트 앨범과의 디자인 유사성에 대해 당사는 무척 안타깝고 속상하게 생각한다'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앞서 이채연의 미니 1집 '허시 러시'는 공개 직후 샤이니 키의 정규 2집 '가솔린(Gasoline)' 디자인과 유사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허시 러시'는 뱀파이어의 첫 세상 나들이의 설렘을 솔로 아티스트로서 이채연의 첫 출발에 비유하여 앨범 컨셉트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같은 컨셉트로 기획하게 됐다. 더불어 앨범 패키지는 'MZ세대 뱀파이어'가 들고 다닌다는 상상으로 오브제가 보이는 투명한 가방으로 디자인해 뱀파이어와 인플루언서 버전 2종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디자인 폰트 역시 주식회사 산돌에서 '호러'라는 장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 출시한 'Sandoll 으스스', 'Sandoll 빛의계승자'로 전체적인 앨범 무드에 어울리는 디자인 폰트로 사용된 유료 폰트다. 인플루언서 버전 앨범 속 CD 전면 디자인에 삽입된 '하트' 디자인은 해당 앨범을 디자인해 주신 외주 업체에서 유료 이미지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채연의 미니 1집 '허시 러시'는 앨범이 전하고자 하는 뚜렷한 이미지와 독자적인 서사를 담은 앨범이다.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하여 선보이는 앨범인 만큼, 새로운 모습으로 출발할 이채연에게 따뜻한 시선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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