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컴백' 로이킴 "음악을 못할 수도 있겠다 생각에 무서워…"

입력 2022-10-07 0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로이킴로이킴
로이킴이 코멘트 필름을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로이킴은 7일 0시 공식 SNS에 새 싱글 '그때로 돌아가' 코멘트 필름을 공개했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함께 노을 진 풍경을 바라보는 로이킴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곡 작업기와 음악을 향한 진정성을 엿볼 수 있는 로이킴의 담담한 독백이 영상 전반에 녹아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로이킴은 "어느 순간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을 못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무서웠다. 음악은 제게 당연한 것이 아니라 제가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해야하는 것이다"며 "내 주변에 당연히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나를 떠나갔을 때의 느낌을 담고 싶었던 곡"이라고 설명했다.

'그때로 돌아가'는 로이킴의 솔직한 마음을 투영한 곡으로 로이킴이 직접 작사·작곡을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깊이 있는 음악으로 사랑 받아온 로이킴은 '그때로 돌아가'로 업그레이드된 감수성과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웰메이드 음악을 예고하고 있다.

싱글 발매가 임박한 가운데 곧 베일을 벗을 네 번째 정규앨범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2015년 세 번째 정규앨범 '북두칠성' 이후 약 7년 만으로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 뜨거운 반응을 잇고 있다.

로이킴은 14일 오후 6시 선공개 싱글 '그때로 돌아가'를 발매하고 25일 네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11월 19일과 20일에는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