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슈퍼밴드2' 카디, 오늘(25일) 첫 미니앨범 '칠' 발매

입력 2022-09-25 15: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카디카디
카디(김예지·박다울·황린·황인규·전성배)가 새 앨범을 발표했다.


카디(KARDI)는 25일 정오 첫 번째 미니앨범 '칠(Chil)'을 발매했다.

앨범명 '칠'은 '카디의 음악으로 칠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거문고를 연주하는 밴드라는 특별함이 있는 만큼 장르적 다양성과 음악적 확장성에 대한 고민을 담았으며, 이를 풀어나가기 위한 카디의 노력이 고스란히 스며들어 있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총 4곡의 트랙으로 채워졌다. 박다울(거문고)의 파격적인 거문고 사운드 리프를 메인 테마로 한 EDM 트랙 '워치아웃(WatchOut)'부터 리더 황린(기타)의 록 기타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 '녹다운(Knockdown)'까지 각기 다른 개성의 곡들로 구성됐다.

특히 전곡 메인 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김예지는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으로 개성 넘치는 4개의 트랙을 하나의 앨범으로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카디의 시그니처 악기인 거문고를 각 트랙마다 다른 장르로 담아내는 음악적 실험을 해내며 명실상부 한국 밴드 음악의 신스틸러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카디는 보컬 김예지·일렉기타 황린·거문고 박다울·베이스 황인규·드럼 전성배로 구성된 5인조 혼성 밴드다. 지난해 JTBC '슈퍼밴드2'에서 결성돼 3위를 거머쥐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