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호, 데뷔 11년만 첫 솔로 앨범 10월 12일 발매

입력 2022-09-21 16: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백호 첫 솔로 앨범 티저 이미지백호 첫 솔로 앨범 티저 이미지
백호가 10월 12일 솔로 데뷔한다.


백호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오늘(21일) 0시 백호 공식 SNS에 무빙 포스터와 함께 내달 12일 첫 번째 미니앨범 '앱솔루트 제로(Absolute Zero)' 발매 소식을 기습 공개했다.

2012년 데뷔 후 11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백호의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붉은 배경에 검정색 타이포로 앨범명 'Absolute Zero' 발매 일자 '2022.10.12 6PM'이 적혀 있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뜨거움이 느껴지는 배경에 마치 그을린 듯한 모습과 반복되는 라인은 첫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백호의 앨범이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는지 궁금증을 높인다.

특히 백호의 첫 솔로 앨범은 팬들에게도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안정적인 진행 실력과 센스를 자랑하며 예능 블루칩에 등극했던 백호는 보컬·퍼포먼스를 고루 갖춘 무대 위 모습으로 컴백한다. 이처럼 남자 솔로 아티스트의 계보를 이을 백호의 첫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첫 번째 미니앨범 '앱솔루트 제로'는 홀로 서기에 나선 백호의 새 시작을 이야기한다. 앨범명은 모든 분자의 에너지 흐름이 '0'이 돼 어떠한 저항도 없는 상태인 '절대 영도'를 의미한다. 극저온 상태에서만 나타나는 특이 현상이자 어떠한 움직임도 투명하게 투영되는 해당 현상을 통해 백호만의 온도를 담아낸 앨범이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