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환승연애2' 이진주 PD "최이현, 중도퇴소 이유 밝힐 계획無"

입력 2022-09-13 11:08 수정 2022-09-13 12: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환승연애2' 이진주 PD'환승연애2' 이진주 PD
'환승연애2' 이진주 PD가 최이현의 중도퇴소 이유와 숙소 위생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 이진주 PD는 13일 오전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시즌1의 성공 이후 시즌2를 제작할 때 엄청난 부담감을 느꼈다"라고 토로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좋은 출연자, 좋은 장소를 섭외하기 위해 노력했고 많은 에너지를 쏟았다고 회상했다.

이진주 PD는 3회 중도퇴소를 한 이현, 민기 커플과 관련해 "의도치 않게 어길뻔한 그런 규칙을 어긴 건 아니었다. 생화에 물을 안 주거나 그런 이유 때문에 퇴소한 게 아니다. 제작진이 더는 함께하기 어렵겠다는 판단을 내린 것이었다. 퇴소 이유에 대한 다양한 추측들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가능성을 열어두는 게 낫다고 생각했다. 그게 출연자를 보호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 앞으로도 하차 이유에 대해 언급할 계획이 없다. 예기치 못한 부분이라 해결하기 쉽지 않았다. 두 사람과 관계를 맺었던 어떤 분의 감정에 영향을 끼칠 수 있고 친했던 분들의 상실감 또한 숨길 수 없기에 없던 일로 할 수는 없었다. 솔직하게 오픈해야, 이분들의 감정을 담아야 하지 않나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일은 숙소 위생 논란에 대해서도 물었다. 이진주 PD는 "이런 논란이 있을 수 있다는 걸 염두에 뒀어야 하는데 이런 부분에 있어 생각이 미흡했던 것 같다. 계속 그랬던 건 아니다. 며칠의 이미지가 확대돼 그런 것 같다. 다음에 촬영을 하게 된다면 그 부분에 신경을 쓰겠다. 보는 분들이 불편함을 느꼈다면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환승연애2'는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9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과몰입 연애 예능으로서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티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