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물놀이 중인 남성 바로 옆에 상어가…해안 출몰 '불안'|AI가 Pick한 세상

입력 2022-09-02 08: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패러글라이딩 타고 디제잉…"소리 질러~"

요즘은 패러글라이딩 할 때 이런 걸 챙기나요? 한 남성이 음향 장비를 짊어지고 수백 미터 상공에 올랐습니다. 발아래 아찔한 풍경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까마득한 높이에서 디제잉 실력을 뽐내는데요. 장소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기로 유명한 영국의 음악가입니다. 특히 평범한 실내에서 벗어나 그리스의 해안 동굴처럼 아름다운 명소를 공연장으로 변신시키는 게 특기인데요. 코로나로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활력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하네요.

(화면출처 : 유튜브 'SUAT')

2. 사람 구경?…마이애미 상어 출몰 '불안'

한 남성이 유유자적 물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바로 옆에서 커다란 상어가 돌아다니는데요. 마치 영화 죠스의 한 장면을 보는 듯 오싹하죠.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해안에서 포착된 모습입니다. 사실 이 지역에는 상어가 많이 서식하고 있는데요. 사람과 마주치면 피하려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그간 사람이 즐겨 찾는 도심 쪽 해안에서는 상어를 쉽게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상어가 사람들 노는 곳까지 접근하는 빈도가 점점 늘어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3. 세계적 핑크 다이아몬드, 예상가 280억

색도 오묘하고 정말 영롱하네요. 탄자니아 광산에서 발견된 분홍 다이아몬드입니다. 크기가 10캐럿이 넘고 흠집도 전혀 없는 최상등급의 분홍 다이아몬드는 세계적으로 매우 희귀한데요. 오는 10월 홍콩에서 경매에 오를 예정입니다. 낙찰 예상가는 우리 돈으로 무려 280억 원. 벌써부터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워, 실제로는 더욱 높은 낙찰가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경매에 앞서 홍콩에 도착하기 전, 아랍 두바이와 싱가포르, 대만의 타이베이를 순회할 예정입니다.

(기술협력 : AIPARK)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