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얼라이브' AI로 부활한 임윤택, 미공개 신곡 공개

입력 2022-08-26 09:54

방송: 8월 26일(금) 밤 11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8월 26일(금) 밤 11시

'얼라이브' AI로 부활한 임윤택, 미공개 신곡 공개

임윤택의 미공개 신곡이 공개된다.

오늘(26일) 방송되는 JTBC '얼라이브'에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전설 임윤택이 AI로 부활해 등장한다. '얼라이브'는 AI 복원 기술로 하늘의 별이 된 아티스트들을 다시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딥페이크 기술과 확장현실(XR) 공연으로 임윤택의 모습과 목소리를 더욱 생생하게 접할 수 있다.

이번 '얼라이브' 방송에서는 AI로 복원된 임윤택의 미공개 신곡이 발표된다. 기존에 나왔던 곡을 복원된 가수가 불렀던 적은 있지만 고인의 목소리를 통해 새로운 곡을 발표하는 것은 '얼라이브'가 최초다. 특히 신곡 '낡은 테잎'은 세상에 남겨질 딸을 위해 임윤택이 직접 작사한 곡으로, AI로 복원된 아빠의 모습을 보고 놀라는 그의 딸 리단이의 모습과 함께 큰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10년 만에 울랄라세션 완전체가 선보이는 무대도 공개된다. 완전체로 뭉친 울랄라세션이 부르는 신곡 '얼라이브(Alive)'는 신나는 댄스곡으로 울랄라세션 특유의 매력을 가감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JTBC '얼라이브' 임윤택 편은 오늘(26일) 밤 11시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K-POP 대표 걸그룹 래퍼들의 보컬 전쟁 JTBC '두 번째 세계' NMIXX의 첫 단독 유튜브 예능 '엔믹스 퀘스트' 론칭 '아는 형님' 완전체로 등장한 아이브, 숙소 내 도난 사건(?) 폭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