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엔믹스, 9월 19일 컴백…데뷔 싱글 부진 만회할까

입력 2022-08-22 09: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엔믹스엔믹스
엔믹스 컴백 티저 포스터엔믹스 컴백 티저 포스터
엔믹스(릴리·해원·설윤·지니·배이·지우·규진)가 9월 19일 컴백한다.


엔믹스는 22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티저 포스터를 깜짝 공개하고 신보 발매 소식을 알렸다.

9월 19일 오후 6시에 두 번째 싱글 '엔트워프(ENTWURF)'를 발매하고 팬들 곁을 찾는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강렬한 컬러 대비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컴백을 기대하게 한다. 일곱 멤버는 특별한 개성은 물론 탄탄한 가창력과 당찬 매력을 무기로 화려한 등장을 알려 첫 컴백 앨범으로 다시 한번 가요계에 신선한 파급력을 전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게다가 트위터 계정에는 '의문의 SNS 계정을 절대 팔로우하지 말라'는 내용이 업로드됨과 동시에 XXIWN_official'이라는 존재가 등장해 국내외 팬들의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엔믹스는 올해 2월 22일 데뷔 싱글 '애드 마레(AD MARE)'와 타이틀곡 '오오(O.O)'를 발매했다. 걸그룹 명가 JYP가 있지(ITZY)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7인조 걸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K팝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고 음악 방송 활동 및 다채로운 콘텐츠에서 맹활약을 전개하며 7보컬·7댄스·7비주얼로 구성된 '7-7-7 전원 에이스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빛냈다.

당시 데뷔 음반으로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기록했다. 또한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기준 상반기 판매량이 48만장을 넘어섰다. 그럼에도 'JYP 데뷔 걸그룹=음원차트 1위'라는 성공 공식을 깨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는덴 실패했다.

9월 1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