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카카오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매각 추진 중단"

입력 2022-08-18 11: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카카오 택시. 〈사진-연합뉴스〉카카오 택시. 〈사진-연합뉴스〉
카카오가 카카오모빌리티의 일부 지분 매각 추진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오늘(18일)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공동체 센터)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주주 구성 변경 검토를 중단한다"면서 "카카오모빌리티 노사가 도출한 사회와의 지속 성장 의지를 존중하고, 이를 구체화해 실행해 나가는 것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공동체 센터는 "카카오모빌리티 노사는 이달 초 '모빌리티와 사회의 지속 성장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했다"면서 "이 협의체가 도출한 방향성을 존중해 주주 구성 변경 검토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공동체 센터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의 이동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성장과 혁신을 함께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홍은택 카카오 각자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공동체 센터는 지속가능한 혁신에 기반해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한국 모빌리티 생태계의 성장을 카카오모빌리티가 계속해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카카오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 중 일부를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에 매각해 1대 주주에서 2대 주주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