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난도 액션까지…'카터' 정소리, 강렬한 존재감

입력 2022-08-12 12: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난도 액션까지…'카터' 정소리, 강렬한 존재감

배우 정소리가 '카터'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정소리는 넷플릭스 영화 '카터'에서 기억을 잃은 채 눈을 뜬 '카터'에게 지시를 내리는 인물 '한정희' 역으로 등장해 강렬한 존재감과 동시에 호기심을 자아냈다.

2018년 영화 '공작'으로 데뷔해 영화계에 눈도장을 찍은 정소리는 '카터'를 통해 주원의 긴박한 미션을 이끄는 '목소리 그녀'로 전반부 환상적인 케미를 드러냈다. 또한 고난도 액션에 생애 도전, 와이어와 총기 액션 등을 대부분 직접 소화해내며 멋진 시퀀스를 만들어냈다.

정소리는 이번 작품의 출연 배우로서 열정적으로 참여한 데 이어, 가야금 병창을 전공한 국악인의 면모를 발휘하여 '카터' OST 내 수록곡 'Who am I?'의 녹음에 참여하기도.

고난도 액션까지…'카터' 정소리, 강렬한 존재감
'카터' 구자완 음악감독은 "애초에 이번 작품의 음악 컨셉은 국악이었고, 정병길 감독님께서 직접 정소리 배우를 추천해 주셔서 작업을 함께하게 되었다. 감독님께서는 음악적으로 요구하는 바가 명확했고, 콘셉트의 난이도가 있었음에도 정소리 배우가 매우 영리하게 열심히 해준 결과, 음악적으로도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다. 특히나 작품에서 직접 연기한 배우이다 보니 영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감정표현이 탁월했고, 그러한 소리의 결들이 음악적으로 잘 담겼다고 생각한다"고 칭찬했다.

'카터'는 공식 공개 후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영화 비영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등 총 90개국의 톱10 리스트에 올랐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