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천영화제 2관왕 '썬더버드' 9월 개봉

입력 2022-08-08 08: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부천영화제 2관왕 '썬더버드' 9월 개봉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관왕 '썬더버드'가 9월 개봉을 확정했다.

서현우, 이명로, 이설 주연의 영화 '썬더버드(이재원 감독)'는 전당포에 저당 잡힌 자동차 '썬더버드' 속 돈뭉치를 찾아야 하는 태균, 태민, 미영의 지독하게 꼬여버린 하룻밤을 그린 스타일리쉬 현실 느와르.

'썬더버드'는 한국영화아카데미 출신 이재원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지난 7월 개최한 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에서 서현우가 코리안 판타스틱 배우상을 수상했고,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까지 2관왕을 차지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작품이다.

공개된 '썬더버드' 1차 포스터는 서현우의 강렬한 모습이 이목을 집중시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돈이 미치게 필요한 태균(서현우)이 차창 밖으로 얼굴을 내민 싸늘한 표정의 모습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생애 첫 배우상을 수상한 서현우의 변신과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동시에 높이기 충분하다. 또한 사이드 미러로 동생 태민의 모습이 함께 보여 시선을 끌며 두 형제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돈뭉치가 든 자동차 썬더버드를 찾아라'라는 카피는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긴다.

'썬더버드'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배우로서 생애 첫 배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은 서현우는 강원도 정선 사북에서 택시 운전을 하는 태균 역을 맡아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다. 돈이 미치게 필요한 태균 캐릭터는 동생 태민에게 빌려준 돈을 돌려받아 자신의 빚을 갚기 위해 태민이 전당포에 저당 잡힌 자동차 '썬더버드'를 함께 찾는 인물이다. 서현우는 돈뭉치가 든 '썬더버드'를 찾는 과정에서 돈을 향한 인간의 절박한 욕망을 리얼하게 그려내며 보는 이에게 씁쓸한 공감을 자아낸다. 특히 '헤어질 결심'에서 '사철성' 역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후 그의 연기를 기다려온 관객들이 많은 가운데 '썬더버드'로 스크린에 컴백해 그 기대감은 더욱 높다.

또한 서현우의 동생 태민 역에는 신예 이명로가 맡았다. '썬더버드'를 통해 첫 스크린에 데뷔한 이명로는 매력적인 마스크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돈을 잃어버린 자 태민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가능성을 증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카지노 딜러 출신인 태민의 여자친구 미영 역은 독특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설이 맡아 열연했다. 이설은 돈은 중요하지 않은 자 미영 역을 맡아 특유의 신비로운 매력과 섬세한 열연으로 팔색조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