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에이티즈, '뮤직뱅크' 1위‥데뷔 첫 지상파 음방 석권

입력 2022-08-05 19: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뮤직뱅크' 1위 에이티즈'뮤직뱅크' 1위 에이티즈
에이티즈(ATEEZ)가 데뷔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로 컴백한 에이티즈가 타이틀곡 '게릴라' 무대를 펼쳤다. 역동적이면서도 칼 같은 군무를 선보였다. 무결점 비주얼로 카메라를 장악했다.

이날 1위 후보에 오른 에이티즈는 디지털 음원 점수, 시청자 선호도 점수, 방송 횟수 점수, 음반 점수, 소셜미디어 점수를 합산한 결과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컴백 후 음악방송 3관왕은 물론 데뷔 이후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달성해 뜻깊은 하루를 맞았다.

값진 트로피를 손에 쥔 에이티즈는 멤버 민기가 대표로 "에이티니(ATINY, 공식팬덤)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싶다. 활동하면서 멤버들이 열심히 했는데, 정말 고생했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라고 뭉클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드에는 #WeLoveYouATEEZ라는 해시태그가 물결을 이루고 있다.

국내 음반 판매 집계량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초동 판매량(집계 기간 7월 29일~8월 4일) 93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국내외 실시간 음원 차트 줄 세우기 성공 등 K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