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전 대장동 추진위원장 불러 조사…수사 본격화

입력 2022-07-22 11:28 수정 2022-07-22 11:38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가 대장동 수사 담당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가 대장동 수사 담당

대장동 개발 사업 비리 의혹을 다시 들여다보고 있는 검찰이 전 대장동 도시개발추진위원장을 불러 조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검사 강백신)는 전날 2008년부터 약 3년간 대장동 도시개발추진 업무를 담당했던 이 모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이 씨는 대장동 사업 초기 당시, 땅 주인들의 설득 작업을 돕는 대가로 남욱 변호사에게 20억 원을 받기로 하는 등 개발 시작 단계부터 사업에 관여했던 인물입니다.

검찰은 이 씨를 상대로 남 변호사 약속한 내용, 사업 자금 등이 어디로 흘러갔는지 등을 물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앞으로 검찰은 대장동 수사기록을 검토하며 '윗선' 개입 여부에 대해 수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는 지난 정부 검찰 수사팀의 수사가 부족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지난해 9월, 검찰은 대장동 수사팀을 꾸려 수사에 나섰지만 몇몇 의문점은 풀리지 않았습니다. 이른바 '50억 클럽'이라 불린 인물에 대한 조사와 성남시·정치권 로비 의혹 등입니다.

앞으로 대장동 관련 의혹은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가 중심이 돼 수사를 진행합니다. 검찰 내부에선 담당 수사팀이 '로비' 의혹에 초점을 맞춰 수사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