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에 1조원 투자한 넷플릭스, 세계 사로잡을 2022년 K-라인업

입력 2022-01-19 09:14 수정 2022-01-19 09: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세계 최대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가 올해에만 25편을 공개하며 전 세계에 K-콘텐트 열풍을 이어간다.

넷플릭스는 19일 2022년 한국 콘텐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금까지 한국 콘텐트에만 약 1조 원을 쏟아부었고, 그 결과 130여 편 이상의 K-콘텐트로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은 넷플릭스. 이어 올해에는 새로운 25편의 콘텐트를 선보인다. 지난해보다 10편이나 늘었다. 오는 28일 공개되는 새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을 시작으로 다양한 시리즈와 영화, 그리고 예능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VP는 "한국 팬들의 눈높이에 걸맞은 이야기를 선보이고자 국내 창작 생태계와 장기적으로 협업하며 투자를 늘려온 결과, 한국은 물론 전 세계의 인정을 받은 작품이 다수 탄생했다. 넷플릭스는 창작자들과 함께 우리 한국의 이야기를 전 세계 190개국으로 수출하는 여정에 계속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이재규·김남수
각본: 천성일
론칭일: 1월 28일
출연: 박지후·윤찬영·조이현·로몬·유인수·이유미·임재혁 외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 신선한 소재와 긴박한 스토리, 사실적인 묘사로 '한국형 좀비 그래픽 노블'이라는 극찬을 얻은 주동근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며 넷플릭스 시리즈 제작이 확정된 순간부터 폭발적인 기대를 모았다.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영화 '완벽한 타인'의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드라마 '추노'·영화 '해적' 시리즈의 천성일 작가가 극본을 맡아 학교라는 친숙하고 일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10대 청소년의 사투를 생동감 있게 그려낸다.

'소년심판'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홍종찬
각본: 김민석
출연: 김혜수·김무열·이성민·이정은 외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한 지방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휴먼 법정 드라마.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등 섬세한 연출력을 선보여온 홍종찬 감독이 연출을 맡아 위험 수위에 도달한 청소년 범죄와 이를 방임하는 사회를 향해 명징한 메시지를 던진다. 김혜수·김무열·이성민·이정은이 소년형사합의부의 배석판사와 부장판사로 분해 소년 법정 판사들의 일상과 고민을 생생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안나라수마나라'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김성윤
각본: 김민정
출연: 지창욱·최성은·황인엽 외
너무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 윤아이와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 하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의 만남을 담은 감성 뮤직 드라마로 감성적인 그림체와 치밀한 구성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이태원 클라쓰' 등 드라마를 연달아 성공시키며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성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블랙의 신부'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김정민
각본: 이근영
출연: 김희선·이현욱·정유진·박훈·차지연 외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의 최고 등급인 블랙과의 결혼을 꿈꾸며 각자의 욕망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현실풍자극이다. 사랑보다 조건이 우선인 상품화된 결혼과 속물적인 현실 사회를 날카롭게 그려낼 예정이다.

'모범가족'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김진우
각본: 이재곤
출연: 정우·박희순·윤진서·박지연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이 우연히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하고, 마약밀매조직의2인자와 얽히면서 벌어지게 되는 이야기다. 붕괴 직전의 평범한 가족이 마약밀매조직의 거금을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긴장 넘치는 이야기로 정우·박희순·윤진서·박지연이 출연한다.

'글리치'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노덕
각본: 진한새
출연: 전여빈·나나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던 홍지효가 UFO 커뮤니티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미스터리한 비밀의 실체에 다가서는 이야기로, 장편 데뷔작 '인간수업'으로 전 세계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던 진한새 작가와 스튜디오 329 윤신애 대표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신작이다.

'수리남'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윤종빈
각본: 윤종빈·권성휘
출연: 하정우·황정민·박해수·조우진·유연석·장첸
남미의 한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할 수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목숨을 건 여정을 담은 시리즈다.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이자 넷플릭스와의 첫 작업인 '수리남'은 실화를 기반으로 한 작품이다.

'더 패뷸러스'

연출: 김정현
각본: 김지희, 임진선
출연: 채수빈·최민호 외
패션(fashion)이라 쓰고 열정(passion)이라 읽는 패션계에 인생을 바친 청춘들의 꿈과 사랑, 우정을 그린 하이퍼 리얼리즘 로맨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김홍선
각본: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
출연: 유지태·김윤진·박해수·전종서·이원종·박명훈·김성오·김지훈·장윤주·이주빈·이현우·김지훈·이규호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인물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린다. 원작인 스페인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은 교수라 불리는 한 남자를 중심으로 한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점거, 수억 유로를 인쇄해 도주하는 역대급 스케일의 범죄극으로 전 세계에 뜨거운 열풍을 불러일으킨 화제작이다.

'연애대전'

연출: 김정권
각본: 최수영
출연: 김옥빈·유태오·김지훈·고원희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다. 김옥빈이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이자 엔터 전문 로펌 길무의신입 변호사 여미란 역을 맡아 새로운 얼굴을 선보이고, 여자를 병적으로 싫어하는 남자 남강호 역은 유태오가 연기한다.

'썸바디'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정지우
각본: 정지우, 한지완
출연: 김영광·강해림·김용지·김수연
소셜 커넥팅 앱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은교'·'4등'·'침묵'·'유열의 음악앨범' 등 파격적이고 신선한 소재로 인간의 감성과 심리를 묘사하는 데 탁월한 감각을 지닌 정지우 감독이 넷플릭스와 함께 첫 시리즈에 도전한다.

'택배기사'

연출: 조의석
각본: 조의석
출연: 김우빈·강유석·이솜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이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인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시리즈다. 5-8 역은 김우빈이, 사월은 강유석이 연기한다.

'모럴센스'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박현진
각본: 박현진·이다혜
론칭일: 2월 11일
출연: 서현·이준영
남다른 취향을 가진 남자와 우연히 그의 비밀을 알게 된 여자의 색다른 로맨스를 그린 영화. 서현이 첫 영화 주연에 나선다. 라이징 스타 이준영은 여직원들의 인기를 독차지한 완벽한 모습 뒤 은밀한 취향을 감춘 반전 매력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카터'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정병길
각본: 정병길·정병식
출연: 주원
전 세계가 주목하는 액션 대가 정병길 감독의 신작으로 모든 기억을 잃은 채 의문의 작전에 투입된 요원 카터의 숨 막히는 추격전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배우 주원이 액션 히어로로 변신한다.

'서울대작전'

연출: 문현성
출연: 유아인·고경표·이규형·박주현·옹성우
1988년 서울올림픽 개막식 당일,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된 상계동 슈프림팀의 쾌속 질주를 담은 카체이싱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전 세계가 열광하는 올림픽을 앞두고 한껏 들뜬 서울, 달궈진 분위기를 틈타 감추어진 비자금을 뒤쫓으려는 특급 작전에 막강한 드라이빙 실력을 갖춘 베이비 드라이버들이 투입된다.

'20세기 소녀'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방우리
출연: 김유정·변우석·박정우·노윤서
20세기의 마지막인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우선이었던 17세 소녀 보라가 겪는 아프지만 설레는 첫사랑, 그리고 21세기에 다시 들려온 그 사랑의 소식을 둘러싼 로맨스 영화다.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청춘들의 우정과 컬러풀한 첫사랑의 순간들을 함께 그려낼 예정이다.

'정이'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연상호
각본: 연상호
출연: 강수연·김현주·류경수
기후변화로 더는 지구에서 살기 힘들어진 인류가 만든 피난처 쉘터에서 내전이 일어난 22세기, 승리의 열쇠가 될 전설의 용병 정이의뇌 복제 로봇을 성공시키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SF 영화다. 연상호 감독이 선보이는 뇌 복제와 인간형 전투 로봇을 중심으로 한 이야기란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야차'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연출: 나현
각본: 안상훈·나현
출연: 설경구·박해수·이케우치 히로유키·양동근·이엘·송재림·박진영
스파이들의 최대 접전지 중국 선양에서 '야차'로 불리는 인물과 그곳으로 특별 감찰을 나선 검사가 만나며 벌어지는 첩보 액션 영화. 신선한 설정과 탄탄한 액션 연출로 '프리즌'을,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나의 특별한 형제'를 각색해 흥행시킨 나현 감독의 신작이다.

'셀럽은 회의 중'
 
사진=넷플릭스사진=넷플릭스

총괄연출: 김주형·고민석
출연: 셀럽 파이브(김신영·송은이·신봉선·안영미)
넷플릭스 단독 쇼를 제안받고 멋진 무대를 꾸미기 위해 끝없는 아이디어 회의를 이어가는 셀럽 파이브의 모습을 엿보는 예능 시리즈다. 페이크 다큐멘터리의 형식을 빌려, 실제 무대보다 더 기발하고 재미난 네 사람의 회의 현장을 통해 쉴 새 없이 이어지는 웃음을 선사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