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영웅, 10월 가온차트 5관왕…KBS 단독쇼까지 '대세 행보'

입력 2021-11-12 08:24 수정 2021-11-12 08: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물고기뮤직 제공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를 휩쓸며 연말 활동 청신호를 켰다.

11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0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벨소리, 컬러링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임영웅은 탄탄한 팬덤 영웅시대를 바탕으로 한 곡으로 음원 관련 차트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멜론에선 11월 1주차 주간 인기상 투표와 음원차트 성적을 종합한 투표 점수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 했다. 임영웅은 투표점수 44.8점과 음원차트 점수 24.2점을 합산해 69점을 받아, 64점을 기록한 아이유를 뛰어 넘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멜론 OST 일간,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KBS는 기세를 이어 받아 임영웅의 송년특집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12일 올라온 KBS 단독쇼 'We're HERO 임영웅' 영상에서 임영웅은 슈트를 입고 팬들 앞에 섰다. '우리 모두가 기다려온 영웅', 'KBS X HERO'라며 대대적 홍보를 펼쳤다.


또 다른 예고편에서 임영웅은 어두운 공간에서 등장했다. 공연명 'We're HERO 임영웅'을 손으로 화면에 써 내려가는 모습이다. KBS와 함께 생애 첫 단독 쇼를 개최하는 그는 "이런저런 고민들과 생각을 하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며 하루하루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저 역시 너무 기대가 되는 무대라 더 집중해서 준비하고 있다. 얼른 여러분들께 선보일 시간이 왔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공연에선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히트곡은 물론, 차트를 휩쓸고 있는 '사랑은 늘 도망가' 라이브 무대도 공개된다.
황지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jeeyoung1@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