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심장 질환의 가장 큰 원인,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

입력 2021-09-05 11:16 수정 2021-09-06 09:43

방송: 9월 5일(일) 저녁 7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9월 5일(일) 저녁 7시 40분

'차이나는 클라스' 심장 질환의 가장 큰 원인,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의 비밀을 이야기한다.

5일(오늘)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가천대학교 심장내과 정욱진 교수가 '120세 시대를 위한 건강 엔진, 심장을 지켜라'라는 주제로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장기인 심장에 관해 이야기한다. 스페셜 게스트로 홍석천이 다시 '차이나는 클라스'를 찾아 풍성한 이야기를 더한다.

심장 질환의 가장 큰 원인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아직 그 심각성을 잘 모르는 기저 질환이 바로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이다. 정욱진 교수는 수업에서 "고혈압 환자들 대부분 특별한 증상이 없어 방치하다,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지게 되면서 뒤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다수"라고 말했다. 특히 "혈압 확인을 꾸준히 하는 중·노년층 환자들보다, 고혈압의 심각성을 모르는 젊은 고혈압 환자들이 더욱 문제"라고도 말했다. 30대의 고혈압 유병률은 18%로 최근 점차 증가 추세를 보이지만, 이들 중 자신의 질환을 알고 있는 사람은 20%도 채 안 된다는 것.

또한 수업에서 정욱진 교수는 "혈압이 증가할 때마다 심혈관계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도 증가하기 때문에, 꾸준히 자신의 혈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차이나는 클라스' 멤버들이 모두 긴급 점검에 나섰다. 그런가 하면, 고혈압 진단을 받은 환자들이 의사들에게 가장 많이 물어본다는 질문! "고혈압약은 평생 복용해야 하나요?" 이 질문에 대한 답과 함께 다양한 심장 질환의 종류들을 본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욱진 교수와 함께 하는 심장 이야기는 5일(오늘) 저녁 6시 40분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120세 시대를 위한 건강 엔진, 심장을 지켜라 '차이나는 클라스' 적벽대전 속 숨겨진 이야기와 2021년 우리에게 필요한 영웅은?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세대별 맞춤 강연이 온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