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영웅, 8개월 연속 트로트 브랜드평판 1위…완판 행진 이어가

입력 2021-09-01 14:46 수정 2021-09-01 15: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임영웅 / 각 사진 청호나이스, 임영웅 SNS, 키움증권, 구전녹용, 뉴트리원 제공''임영웅 / 각 사진 청호나이스, 임영웅 SNS, 키움증권, 구전녹용, 뉴트리원 제공'

가수 임영웅이 수십여개 브랜드 광고 모델로 활약하며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임영웅이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이로써 해당 부문이 개설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여덟 달 연속 1위를 했다. 또한 가수 전체 브랜드평판에서도 방탄소년단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솔로 가수로는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뽐냈다.

임영웅 파워는 그가 광고 모델로 하는 제품 매출로도 확인할 수 있다.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하는 청호나이스는 "자사 정수기 제품이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2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히며 지속되는 '임영웅 파워'를 전했다. 안경 브랜드 키싱하트 역시 임영웅 때문에 '완판 대란'을 겪었다. 키싱하트는 "TV조선 예능 '뽕숭아학당'에서 임영웅이 착용한 파란색 선글라스가 순식간에 품절됐다"며 "임영웅이 착용한 색상은 대중적인 컬러가 아님에도 품절 사태를 일으켜 그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고 밝혔다.

티바두마리치킨은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에 전주 대비 매출이 약 2.5배 상승했다. 6월 8일 여성 건강 브랜드 아가트리스킨은 전속 모델인 임영웅의 광고 영상을 최초 공개하는 홈쇼핑을 진행했고, 첫 방송에 전량 매진을 달성했다. 광고주 뉴트리원은 "구매한 분들에게 임영웅 포토 카드 8장을 증정했다. 이에 준비한 수량이 빠르게 소진됐다"고 밝혔다.

임영웅의 '완판 행진'은 작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쌍용차는 작년 11월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와 '올 뉴 렉스턴'을 동시 공개하는 마케팅을 진행했다. 11월 한 달 동안만 1만 1859대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쌍용차 월 최대 판매 실적을 갱신했고, 이어 12월에도 1만대 판매고를 돌파했다.

키움증권 역시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봤다. 작년 11월 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기용한 후 증권사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을 확보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영웅이도 영웅문한다'는 문구와 함께 주식을 모르던 연령층에까지 주식에 대한 관심을 어필했다"며 채널 개설 8년 만에 이룬 놀라운 성과에 대해 얘기했다.

이외에도 패션기업 세정은 "작년 5월 임영웅이 입은 스트라이프 셔츠는 공개 3주 만에 판매량이 약 510.4% 올랐다"고 밝혔다. 녹용 브랜드 구전녹용은 임영웅이 직접 라이브 판매에 나선 제품을 언급하며 "주문 폭주로 서버가 다운됐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에서 임영웅은 구전녹용 1년 매출 5%에 해당하는 5억 원을 단 두 시간 만에 팔며 놀라운 힘을 보여줬다.

박상우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woo1@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