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브리핑] 홍준표 "국민의힘, 5·18 탄압 세력과 단절"

입력 2021-08-20 20:47 수정 2021-08-20 21: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뉴스 뒤에 숨은 이야기 백브리핑 시작합니다.

첫 번째 브리핑 < 탄압의 후예? > 입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광주를 찾아 5·18 민주묘지를 참배했습니다.

국민의힘에 대한 호남의 인식을 잘 알고 있다며 이런 이유 때문 아니냐고 말합니다.

[저희 당이 5·18을 주도했던 그렇게 탄압을 주도했던 세력의 후예라는…]

하지만, 지금 국민의힘은 바뀌었다, 5·18을 탄압했던 세력의 후예가 아니라는 겁니다.

[홍준표/국민의힘 의원 : 근데 그 주역들이 다 퇴장을 했고, 그분들하고는 사실상 저희 당이 다 단절을 했습니다. 김영삼 대통령께서 5·18 특별법 만들고, 그리고 그 당시 전·노(전두환·노태우) 쿠데타를 단죄를… 그 당시에 폭정과 폭압했던 사람들 저희 당에 없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당 지도부가 광주를 찾아 사과하는 등 전향적인 모습을 보였고, 광주시민들의 반응도 조금씩 달라지긴 했습니다.

그런데 5·18, 40년 전입니다.

당시 억압한 당사자들이 현재 당에 없는 거야 세월이 세월이다 보니 어찌 보면 당연한 일 아닐까요?

오히려 문제는, 현재 당 구성원들 중에서도 여전히 "5·18은 폭동이다", "유공자는 괴물집단이다" 라는 등 이런 위태로운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는 것 아닐까요?

실제로 이분들 이렇다 할 유감 표명 없이 여전히 당적을 갖고 있거든요.

게다가 한 분은 이번 대선 과정에서 후보 검증단장으로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 많은 분들이 김진태 의원님을 추천하셔서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홍준표 의원은 자유한국당 대표 시절, 5·18 정신을 헌법 전문에 포함하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안에 대해, 이렇게 말한 바 있습니다.

[홍준표/당시 자유한국당 대표 (2018년) : 온갖 사건들을 다 넣어가지고 그렇게 (헌법)전문을 먹칠을 하려고 하고 촛불도 넣고, 5.18도 넣고 온갖 것을 다 넣어보라 이겁니다. 그것은 헌법이 아니라 누더기죠 누더기.]

아무튼 홍 의원, 두 번째 대선 도전에서 호남 민심을 잡기 위해 여러 인연을 꺼내놓기도 했습니다.

[홍준표/국민의힘 의원 : 91년 1월부터 92년 8월까지 광주 시민으로 북구 우산동에서 살았습니다. 그때 광주지검 조직폭력 전담검사를 했죠. 그래서 광주가 생소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게 인연이라면, 이 분도 광주와 인연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윤석열/당시 검찰총장 (2020년 2월) : 2005년도인가? 15년 전 딱 이맘때 바로 이 자리에서 전출행사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광주 2년 근무하면서 정이 많이 들어서인지 제가 말문이 나오지 않아서…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15년이 지났는데 그 모습 그대로 있어서 너무 반갑고…]

그런데, 선거 나오는 분들, 민심을 얻으려면 이런 인연 강조하는 것보다 진짜 그 지역의 문제를 풀어주겠다는 '진정성'이 더 중요하단 점 잘 알고 계시죠?

다음 브리핑 < 미용전문가? > 입니다.

일본 웹사이트에 떠 있는 광고들입니다.

낯익은 분이죠.

이국종 아주대병원 교숩니다.

마치 이 교수가 효능을 설명하는 것처럼 보이는 광고 문구들, 그 내용조차 이상합니다.

"팔자주름, 자기 전에 간단하게 없앤다!", "운동하지마! 이거면 충분해!"

각종 미용, 다이어트 관련 제품인데요.

이렇게 관심을 끈 다음 배너를 누르면, 상품 사이트로 넘어가는 식입니다.

그런데 국내 중증외상 치료 권위자인 이국종 교수가 어쩌다 미용용품 광고를 하냐고요?

사실 이 교수가 모델을 맡은 게 아니라 사진이 무단으로 도용된 겁니다.

일본 현지 매체도 "비열한 거짓 광고 수법"이라고 지적했는데요.

아시다시피 이 교수는 미용과는 무관한 외과 의사입니다.

다만 미용, 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에 대해선 이렇게 말한 적이 있긴 하더라고요.

[이국종/아주대병원 교수 (2017년 / JTBC '뉴스룸') : 대한민국 거리에는 전 세계에 없는 신인류 같은 종족들이 생겼습니다. 그 정도로 뛰어난 성형외과 의사들이 만드는 그 미용성형의 분야에 대해서는 전 세계를 이끌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그런 사람들이 대학병원에 있는 그런 저 같은 외과의사들보다 더 치열하게 공부합니다.]

아무튼 일본에도 훌륭한 의사들 많을 텐데, 독도도 모자라, 이번엔 우리 의사까지 넘보고 있는 건가요?

오늘 백브리핑은 여기까집니다.

관련기사

홍준표, 국민의힘 집안 싸움에 "어린 당대표 오니까 얕보는 것" 홍준표 출마선언 "초보자 윤석열, 나라 경영하기 힘들어" 홍준표, 윤석열에 "점령군 행세…당 대표 흔들기 가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