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FDA, 화이자·모더나 '심장질환 발병 위험' 경고|뉴스브리핑

입력 2021-06-27 18: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FDA, 화이자·모더나 '심장질환 발병 위험' 경고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이 심장질환 위험성을 높인다고 경고했습니다. FDA가 두 백신의 경고문에 심근염과 심낭염의 발병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문구를 추가했다고 미국 CNN은 보도했습니다. 심근염은 심장의 근육에, 심낭염은 심장을 둘러싼 조직에 염증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FDA는 이런 증상은 특히 백신 2차 접종을 마치고 며칠 안에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 집무실 '불륜 행각'…영국 보건장관 결국 사임

집무실에서 불륜 행각을 벌인 맷 행콕 영국 보건 장관이 결국 사임했습니다. 보좌관과 입을 맞추는 모습이 담긴 CCTV가 공개된 뒤, '실망시켜 미안하다'면서도 물러나지는 않겠다는 뜻을 내비쳐왔는데요. 방역 일선에 있는 장관이 방역 지침을 어겼다는 비난 여론이 들끓자 결국 물러났습니다.

3. 서울 상계동 아파트서 화재…주민 80여 명 대피

아파트 창문 밖으로 연기가 새어 나옵니다. 내부는 모두 검게 탔습니다. 오늘(27일) 오전 10시쯤 서울 상계동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났습니다.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주민 80여명이 놀라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소방당국은 다리미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4. 자전거로 횡단보도 건너던 여성, 트럭에 치여 숨져

오늘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대교 북단에서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던 30대 여성이 5톤 트럭에 치여 숨졌습니다. 경찰은 트럭 운전자가 신호를 어겨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조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