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변창흠 장관 사의 표명…문 대통령 사실상 수용

입력 2021-03-12 17:30 수정 2021-03-12 17:31

문 대통령 "책임지는 모습 보일 수밖에…2ㆍ4대책 기초작업은 마무리하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 대통령 "책임지는 모습 보일 수밖에…2ㆍ4대책 기초작업은 마무리하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오늘(12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를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책임지는 모습을 보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밝혔습니다. 다만 문 대통령은 "2.4 대책의 차질없는 추진이 매우 중요하다"며 "변창흠 장관 주도로 추진한 공공 주도형 주택 공급대책과 관련된 입법의 기초작업까지는 마무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실상 문 대통령이 변 장관의 사의를 수용한 겁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변 장관의 사퇴 시점에 대해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가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습니다.
브리핑 하는 국민소통수석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이 12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변창흠 국토부 장관 사의 표명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1.3.12     citybo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브리핑 하는 국민소통수석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이 12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변창흠 국토부 장관 사의 표명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1.3.12 citybo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