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년특집 토론] 쟁점② 경제 약자를 보호할 대책은?

입력 2021-01-06 00:01 수정 2021-01-06 00: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신년특집 대토론'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신년토론 / 진행 : 손석희


[앵커]

이제부터 토론할 내용은 사실은 여기 나와 계신 두 지사분께서 굉장히 의견이 부딪히는 부분이기도 하고 아마도 우리 초선 의원들께서도 의견이 부딪히는 부분이 있으리라고 보는데 코로나 불평등 문제입니다. 그러니까 그로 인해서 생겨난 격차를 어떻게 해결할 것이냐. 그런데 당장은 뭐 장기적인 계획은 모르겠습니다. 아까 고민정 의원이 말씀하시기로는 꽤 장기적인 부분까지 말씀을 하셨지만 당장은 어떻게 지원을 할 수 있는 것이냐 하는 문제인데. 이미 저희들이 이제 1, 2차 지원은 했지 않습니까? 그리고 3차 지원이 지금 전체 예산을 한 9조 원 정도로 해서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던 예산이 늘어난, 한 2조 원 정도가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는데. 9조 3000억 정도가 맞습니까? 그렇게 해서 이제 지원이 될 예정인데. 이미 이제 정치권에서는 4차 지원 얘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낙연 총리가 한 얘기로는 대표가 한 얘기로는 그때는 전 국민 대상으로 지원을 해야 되지 않겠느냐라는 얘기를 일단 운을 떼놓은 상태고 이재명 지사께서는 애초부터 그건 전 국민 지원으로 못 박아서 말씀을 계속하셨는데 거기에 가장 반대 의견을 내신 분 중의 한 분이 지금 맞은편에 계십니다. 반대 의견부터 듣겠습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