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포트라이트' 출소 앞둔 성범죄자 조두순…현재 모습 공개

입력 2020-12-04 12:02

방송: 12월 5일(토) 저녁 7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2월 5일(토) 저녁 7시 40분

'스포트라이트' 출소 앞둔 성범죄자 조두순…현재 모습 공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세상을 충격에 빠뜨렸던 성범죄자 조두순에 대해 다룬다. 조두순은 오는 13일 출소를 앞두고 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지난 봄까지 청송교도소에서 조두순과 같이 복역을 했다는 동료 재소자 강 씨를 만났다. 강 씨는 '출소를 앞두고 반성한다'는 조두순의 주장을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의 증언에 따르면 복역 중 다른 재소자들은 조두순을 멀리했다. 강 씨가 제작진에게 보여준 '개인 노트' 속 언급 된 조두순은 종종 소란을 피웠으며, 교도소 독방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기이한 행동을 했다고 전했다.

징역 12년, 신상 공개 5년, 전자발찌 부착 7년을 선고받은 조두순은 13일 출소한다. 조 씨의 출소를 앞두고 지자체에서 24시간 감시하는 것은 물론 국회에서도 '조두순 법'을 마련했다. 하지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와 만난 시민들은 과연 이러한 조치가 안전한지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있다. 게다가 출소 후 안산으로 돌아간다는 조두순의 발언에 사건 피해자의 아버지는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결정했다. 그는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가 떠나야만 하는 현실에 울분을 토해냈다.

한편, 지난 12년 동안 사진 몇 장외에 공개되지 않았던 조두순의 모습. 곧 출소할 조두순의 현재의 모습은 어떨지 이날 방송에서 확인 할 수 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D-7, 조두순이 돌아온다 편은 12월 5일(토)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5공 비서관과 국보위 문건 스포트라이트, 두 달 연속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수상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10·26과 남산의 부하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