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BTS, 유럽도 휩쓸었다…'MTV 유럽 뮤직 어워즈' 4관왕|브리핑ON

입력 2020-11-10 14: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의대생 86% 미응시' 의사국시 실기시험 오늘 종료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이 오늘(10일) 끝납니다.

응시대상 3172명 가운데 446명만이 시험을 치렀는데요.

전체 응시대상 의대생의 86%가 시험을 보지 못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내년에는 2700여 명의 신규 의사가 나오지 않게 됐습니다.

앞서 의대생들은 의대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설립 등 정부의 정책에 반발해 국가고시를 거부한 바 있는데요.

이후 뒤늦게 시험을 보겠다며 구제 요청을 했지만 정부는 국민들의 동의가 없으면 시험을 볼 기회를 주기 어렵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동양인은 안 어울려" 에스티로더, 인종차별 논란 사과

미국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가 인종차별 논란에 공식 사과했습니다.

에스티로더 한국지사는 오늘 공식 SNS를 통해 "일부 고객분들께 색상을 임의로 바꾸어 배송하면서 매우 부적절한 메시지를 동봉해 보냈다"며 "선택한 것과 다른 색상의 제품과 해당 메시지를 받은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에스티로더의 한 지점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파운데이션을 주문한 고객에게 "동양인에게 어울리지 않는 컬러"라며 임의로 다른 색상의 제품을 배송했습니다.

이후 온라인 등에서는 에스티로더가 인종 차별을 했다는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 BTS, 유럽도 휩쓸었다 'MTV 유럽 뮤직 어워즈' 4관왕

그룹 방탄소년단이 이틀 전에 열린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4관왕에 올랐습니다.

'MTV 유럽 뮤직 어워즈'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선정하는 시상식인데요.

전 세계에 생중계됐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송'과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시상 부문 중 하나인 '베스트 송'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