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신임 일자리수석에 임서정…차관급 12명 인사

입력 2020-11-01 12: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터키 강진으로 39명 사망…부상자 900명 육박

터키 서부 에게해에서 일어난 7.0 규모의 강진으로 현재까지 3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레제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피해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지금까지 37명이 숨졌고, 885명이 다쳤으며, 103명을 구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인근 그리스 사모스 섬에서 숨진 10대 2명을 포함해, 사망자는 모두 39명으로 늘었습니다.

터키 국영 TRT 방송은, 터키 이즈미르시에서만 건물 스무 채가 무너졌으며 현재 5천여 명이 투입돼, 생존자를 수색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2. 청와대 일자리수석에 임서정…차관급 12명 인사

문재인 대통령은 조금 전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를 포함한 경제부처를 중심으로 12개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신임 청와대 일자리수석에는 임서정 고용노동부 차관이, 산업부 차관엔 박진규 전 청와대 신남방·신북방 비서관이, 국토부 1차관에는 윤성원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이 각각 내정됐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인사에 대해, 국정 철학에 대한 이해와 업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일선 부처에, 전진 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 가을비 '촉촉'…중부 등 미세먼지 '한때 나쁨'

일요일인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전국 곳곳에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의 양은 5에서 20 밀리미터로 많지는 않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밤에 대부분 비가 그치겠지만 충청남부와 호남, 경상도에서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후 들어 중부지방과 전북·경북에서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전남과 경남·제주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